인사말

가족같은 마음으로 암환자 케어에 있어서 다양한 의료장비와 노하우를 통한 의료 서비스
메디움은 암환자분들의
치유와 회복에 집중하고 있는
암 요양병원입니다.

원장 | 고상훈

통합의학적 암 재활 요양병원

메디움 천안요양병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병원은 암 진단 확정 후에 수술을 앞둔 환자이거나 수술 후 회복중인 환자, 항암 및 방사선 치료중인 환자들이 보다 더 효과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설립한 통합의학적 암 요양병원입니다. 병원은 양•한방 협진 시스템을 구비하고, 독일 최첨단 고주파 온열 암 치료기(Celsius TCS), Onco Therm EHY-2000 PLUS를 도입하여 운용하고 있으며, 친환경 식사나 향토찜질 및 족욕 시스템 등도 치료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 메디움 천안요양병원 전 직원은 환자들 입원기간 치료효과 극대화를 위해 전력을 다함은 물론, 퇴원 후에도 사회의 제반 발암환경에서 스스로 몸과 마음을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하고 깨끗한 병원 환경

우리 병원은 우리나라 교통의 중심지인 천안시내에서도 4계절 맑은 공기, 맑은 물이 흐르는 태조산과 흑성산 사이 숲속에 위치함으로써 산책 및 등산코스가 잘 발달되어 있고, 자연치유능력이 높은 곳입니다.

명상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데크, 헬스나 탁구 시설, 영화감상, 음악치료, 건강강좌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형 유리온실을 신축하여 환자들이 4계절 화초를 직접 재배하고, 일광욕 및 힐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국립대 교수출신 원예심리상담지도사가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병원

현대의학이 눈부신 발전을 계속해 오고 있다고 하나, 암의 완벽한 정복은 여전히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지금 현재도 암으로 고통받는 환우가 수십만에 이르고, 매년 암발생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갑작스럽게 준비없이 환자복을 입게된 암 환우들에게는 당혹감과 함께 어떤 치료법을 선택하고 따라야 할지가 가장 고민일 것입니다. 암환자를 위한 엄청난 정보들이 인터넷과 언론매체 등을 통해 쏟아져 나오지만 정작 환자들은 그것을 객관적이고 올바르게 판단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때론 잘못된 정보를 믿고 실행하다 더한 불행을 겪게 되는 사례도 허다합니다.
통합의학이 이런 암환우들의 고민을 해결할 바른 길을 제시할 수 있다 확신합니다. 현대의학적인 표준 암 치료인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를 기본으로 하면서 그 외 한의학, 대체의학, 심신의학, 자연의학 등 여러가지 보완요법 중에서 과학적으로 검증된 것들을 추려서 현대의학과 함께 치료하는 것이 통합의학적 암 치료입니다. 이런 것들을 잘 활용해서 치료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메디움천안요양병원은 암진단 확정 후에 수술을 앞둔 환자이거나 수술후 회복중인 환자, 항암, 방사선치료 중인 환자들에게 통합의학적 치료를 시행함으로써 암 치료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여 힘들지 않게 투병할 수 있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암을 극복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친절과 진심을 다하는 병원! 메디움 천안 요양병원

우리 병원의 의료진들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