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메디움인가

정성을 다하는 치료

입원 전 상담부터 입원 후 치료,관리까지 환자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는 진료시스템입니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와 내 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 보다 특별한 치료 혜택을 누리면서 다양한 암치료 의료장비, 쾌적한 시설,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 드리도록 약속 드립니다.

친절과 진심을 다하는 병원.. 메디움 천안 요양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암환자를 위한 다양한 양∙한방 협진 통합치료 프로그램

양방.한방 협진 진료를 통해 암 및 면역 질환을 치료하는 병원으로, 항암 & 방사선 치료 시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여 환우분에게 가장 효과적인 암 재활과 다양한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의 3대표준치료(수술, 항암제 및 방사선)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암 환자의 항암 부작용 증상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며 암 환자의 전체 치료 과정 및 완치 후의 건강관리와 재발 방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수술 후 뿐만 아니라 우리 병원은 환자가 수술을 앞두고 최적화된 컨디션과 신체적 조건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면역력 회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수술의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고주파 온열치료
  • 재발억제/전이억제및 예방치료 프로그램(면역력 증강 치료)
  • 수술/항암/방사선 부작용 경감 치료
  • 통증치료
  • 영양치료
  • 한방치료

적극적인 치료 프로그램으로 면역력과 체력의 회복을 통해 항암 부작용을 완화하고 건강한 일상을 회복시켜 드리겠습니다.

본병원과의 접근성이 용이

천안아산역, KTX 38회 SRT 19회 총57회 고속열차 운행!

암 수술 후에 바로 퇴원하거나 항암치료를 받는 암환우는 일정 기간 병원에서 통원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응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 시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요양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디움 천안요양병원은 서울,광주 어디서나 병원까지 1시간이내 짧은 거리에 자리 잡고 있고 KTX와 SRT의 운행이 하루에도 수십차례 운행되어 접근성이 매우 용이합니다.

천안아산역에서 메디움천안요양병원까지는 약 10Km(약10분거리)에 위치하여 메디움천안요양병원 방문 사전 예약시(본병원 수술/항암/방사능치료시) 천안아산역에서 픽업이 가능합니다.

응급 상황 발생시 적절한 처치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치료 과정 중에서 많은 부작용이 발생하며 이는 환자나 보호자 스스로 대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마다 매번 응급실로 내원하기도 어려워 이를 그냥 방치하였다가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되는 상황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메디움 천안요양병원에는 외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미리 예측하여 예방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처합니다.

쾌적한 병원생활

입원 기간 중 다인실은 좁은 공간에 많은 인원이 생활 함으로서 많은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편감으로 입원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메디움 천안요양병원은 전 병실이 1인실과 4인실로만 이루어져 있어 입원 생활 환경이 쾌적합니다.

우리 병원 4인실만의 특별한 특징인 전실이 마련되어 있고 다인실 이지만 각각의 독립된 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장이 되어 4인실이지만 1인실과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체온이 많이 저하되어있는 암 환자들의 특성과 열에 약한 암의 특성을 고려하여 모든 병실 바닥은 온돌 마루로 온도조절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돌침대를 마련해 두어 온열요법 효과를 누리실 수 있는 병실도 마련하였습니다.

식이요법

암을 관리 하고 치료하는데 식이요법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됩니다. 하지만 항암 과정 중 발생하는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이 오심, 구토, 식욕저하 등 소화기 계통 부작용으로 식사를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영양 불균형, 전신쇠약, 체력 저하가 발생합니다.

암 치료를 잘 받기 위해서는 체력이 반드시 필요하며, 항암 과정 중 체력을 잘 유지시키는 데에는 식사가 무척 중요합니다.

메디움 천안 요양병원에서는 영양사가 개별 상담을 통해 환자 특성에 맞게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항암치료 중에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