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프로그램

재발 및 전이를 최소화 시키는 병합치료의 원리, 적극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통합의학적인 암재활 병원

메디움은 검증된 치료법을 선호합니다

메디움천안요양병원만의 검증된 치료법과 다양한 의료장비는 놓치기 쉬운 환자의 건강상태 하나 하나를 세세하게 체크하여 관리합니다.

고주파 온열치료

셀시우스 TCS는 선택적으로 암세포를 죽이는 고주파 온열치료 장비입니다.
암 발생 부위 혹은 전이 부위에 고주파를 통과시켜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자연사 또는 괴사하게 만들어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 항암·방사선 및 면역치료와 병행시 치료효과 상승
  • 통증개선을 통한 환자 삶의 질 향상
  • 부작용이 적은 안전한 치료법 (드물게, 고주파 온열 치료부위에 경미한 통증 및 발적, 일시적인 지방 뭉침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 다양한 부위의 암치료 가능

통증치료

암 환자의 삶의 질은 통증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중등도 암환자의 30~45%가 통증을 호소하며, 진행된 암의 경우 75~90% 환자가 암성 통증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고 고통받고 있는 현실입니다.
비침습적으로 피부에 부착한 전극을 통해 무통증 신호를 전달함으로써 통증을 완화하는 첨단 의료기기인 pain solution, 도수 치료, ICT, Hotpack, 한방치료 등으로 통증을 관리합니다.

초고용량 비타민C 주사치료

면역을 유지하고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개선할 수 있으며, 고용량 투여로 암세포를 직접 죽이는 항암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구 복용으로는 암을 죽일 수 있는 농도가 될 수 없으므로 정맥주사가 필요합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이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모두 배설되기 때문에 고용량이라 하더라도 몸에 쌓이거나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싸이모신 알파 1

인체의 면역을 담당하는 흉선에서 최초로 추출되었으며 흉선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물질들중에서 면역조절작용이 가장 강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많은 연구를 통하여 티모신의 면역시스템에대한 작용이 밝혀졌으며, 그 중 만성B형감염, 각종 암 환자의 면역기능회복및 화학요법제의 부작용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정상인의 체내에 존재하는 물질이기때문에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은 안전한 약물입니다.
다만 면역증강제이므로 장기이식(신장,간이식)후에는 투여하지 않습니다.

미슬토 항암면역요법

미슬토는 여러 종류의 나무에 기생하는 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겨우살이라고 불리는 식물입니다.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되어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는 암환자 60%이상이 미슬토에서 추출한 주사제로 항암 면역요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슬토는 암환자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면역체계의 활성화에 의해 암세포만 선택 공격함으로써 암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하거나 더디게 해 전이의 기회를 줄이는 치료방법입니다.
저하된 체력을 회복시켜 암의 통증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몸이 암과 싸울 수 있는 신체 환경을 조성하며 암 치료와 병행했을 때에도 높은 효과를 보입니다.
위에서 유효성분이 파괴되므로 주사제로 사용됩니다.

면역세포치료

환자의 혈액에서 항암면역세포를 추출해 약 2주간 배양 한 뒤, 다시 환자의 몸 안에 투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치료입니다.
환자가 본래 갖고 있던 면역세포의 수를 증식시키고, 더욱 강화시켜서 다시 환자에게 투여함으로써 암 세포와 싸워서 이길 수 있는 체내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 본인의 혈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며, 임상 연구 결과를 통해 암 재발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모든 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치료이지만, 항암제 치료 중인 환자와 암 치료 후 재발 방지를 위한 환자들에게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2회 채혈 및 16회 정맥주사

셀레늄 치료

셀레늄은 노화방지 및 암을 예방하는 강력한 항산화 미네랄로 우리 몸의 면역감시체계 및 항산화 작용을 유지하기 위해 체내에 일정 수준이 유지되어야만 합니다.
암환자의 경우 특히 활성산소 수치는 높은데 비해 셀레늄의 수치가 낮습니다.
따라서 면역감시체계 회복을 통한 면역력 증진,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 해독 등 전반적인 면역력 관리를 위해 셀레늄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유증 또는 항암치료 후 쉽게 동반될 수 있는 림프부종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주사치료

글루타치온은 글리신, 시스테인, 글루타메이트 등 3가지 아미노산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펩타이드로 세포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해 주며, 각종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비타민D 주사치료

비타민D가 면역과 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많이 보고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암환자에서 비타민D 수치가 현저히 감소되어 있다는 것이 알려져 암환자의 면역증진에 비타민D 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발검사

체내에 중금속이 축적되면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신진대사를 방해하여 질병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특히 비소, 카드뮴, 크롬, 수은, 납, 니켈 등은 암의 발병과도 큰 관련이 있기 때문에 중금속의 축적 여부를 평가하여 적극적으로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암을 예방하고 회복을 도와주는 칼슘, 요오드,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등 필수 미네랄들의 농도를 정확히 진단하여 과, 부족에 따라 영양 치료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